국민들의 법률 상담 창구인 양담소 양소영 변호사는 특히 부부 사이에 일어나는 일을 상담해 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양소영 변호사의 상담소 시절 주부들을 위한 상담으로 큰 인기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양친소 양소영 변호사는 100세 시대 장수하기 위한 비법으로 부부 관계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부부가 오랜 시간 동안 잘 지내기 위해서는 경제관념, 자녀교육, 스킨십 등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양소영 변호사 남편은 어떤 사람일까요? 양소영 변호사 부부는 아침마당 목요특강 코너에 함께 출연하는 등 방송 활동도 함께 하기도 합니다. 양소영 변호사 프로필 나이 학력 작품활동 정보 및 남편과의 결혼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양소영 변호사 남편 이은항 (이현우)
양소영 변호사 |
양소영 변호사 남편 이은항(이현우 씨라는 말도 있음) 씨는 전직 국세청 차장으로 공직생활을 하다가 은퇴했다고 합니다. 양소영 남편 나이 1966년으로 올해 57세이며 광주고와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콜로라도 대학교 행정학 석사 및 KDI 국제정책대학원 정착학 석사를 취득했다고 합니다.
1992년 행정고시 35회로 공직에 입문해 2019년 국세청 차장을 끝으로 공직생활에서 물러났다고 합니다. 양소영 이은항 부부는 자녀로 딸 2명 아들 1명을 두고 있는데 딸은 국제중학교에 다니는 재원이라고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동치미 등 방송에서 양소영 변호사 역시 남편과 부부 싸움을 하는 모습을 보여서 공감을 얻기도 했습니다. 역시 부부 문제는 머리로는 풀 수 없는 그런 부분들이 존재하지 않나 싶습니다. 결국 10개월 간의 부부 싸움 끝에 남편의 위로 아닌 위로를 받기도 했습니다.
양소영 변호사는 노처녀 양소영을 구제해준 고마운 사람이라고 합니다. 여담으로 남편 이은항 씨와 결혼 후 원래 검사를 꿈꾸던 양소영 변호사는 임신으로 검사 꿈을 접어야 했다고 합니다. 이에 남편은 아내 양소영 씨에게 검사를 포기한 게 아니라 변호사를 선택한 것이라고 위로를 해 감동을 주기도 했다고 합니다.
양소영 변호사 남편 이은항 |
앙소영의 오천만의 변호인 양소영 변호사는 EBS 라디오 (FM 104.5MHz) 양소영의 오천만의 변호인 등에서 애청자들과 상담을 하는 상 변호사로 유명하죠. 특히 이혼, 재산, 자녀, 남편, 아내 문제 등 부부 상담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아침마당 방송에서는 100세 시대에 장수하기 위한 비법으로 부부 사이를 공개하면서 경제 궁합이 중요하다는 이야기와 함께 부부 비결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부부 사이에 경제궁합도 중요하다고 하는데 한 통계 조사에서는 월 천 만원의 수입을 올리는 가정은 이혼율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배우자와 함께 상의를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와이프, 남편 등이 배우자 몰래 쓴 돈 때문에 부부 싸움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부부 싸움의 원인으로 자녀 교육을 꼽았습니다.
자녀 교육 문제로 부부 싸움을 하다가 결국은 이 때문에 이혼 소송까지 한다고 합니다. 양소영 변호사는 이와 관련해서 놀라운 사건을 하나 공개했는데 아이를 학원에 많이 보낸다는 이유로 배우자를 아동 학대로 고소했는데 실제로 아동 학대라고 합니다.
사실 대부분 모르고 넘어가시는 것들이 많은데 실생활에서 아동 학대로 규정된 일들이 굉장히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다만 아직 홍보가 부족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루 종일 학원을 보내는 것도 아동 학대 사유 중 하나 입니다.
마지막으로 부부 사이에 스킨십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는 속담이 있죠. 작은 일이라도 함께 하고 부부 간에 취미 생활을 함께 가져가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래서 요즘 캠핑, 맛집 투어 등 부부 간에 여행 취미를 가지고 사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양소영 변호사
양소영 변호사는 방송하는 변호사 1세대로 여러 방송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세 바퀴, 동치미 등에서 연예인 못지 않은 예능감을 보여주기도 했었죠. 변호사 활동 외에도 성폭력 피해자들을 위한 공익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법대에 진학하게 된 계기는 이화여대에 당시 고시 장학생 제도가 있어서 4남매의 맏이였던 양소영 씨는 고시 장학생으로 사법 고시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검사가 멋있어 보여서 검사를 하려고 했지만 사법연수원을 졸업할 당시 결혼과 함께 임신을 하면서 결국 변호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양소영 변호사 프로필
학력 대성여자고등학교, 이화여대 법학과
주요경력 1998년 사법시험 합격. 문재인 정부 여성가족부 법률행정자문위원
현재 소속 법무법인 숭인 대표변호사
가족 양소영 변호사 남편 이은항 세무서 차장, 자녀 아들 1명, 딸 2명 등
현재 소속은 법무법인 승인 대표변호사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 변호사 활동 외에도 방송 및 정치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민주당 경선 당시 안희정 후보를 지지했고 이후 문재인 후보를 지지한 바 있으며 여성가족부 법률행정자문위원을 역임한 바 있습니다.
양소영 변호사 나이 52세
1971년 4월 30일생으로 양소영 변호사 나이 52세이며 양소영 고향 전라남도 함평 출신입니다.
양소영 작품활동
라디오 : 양소영 변호사의 상담소, 양소영의 오천만의 변호인 등
방송 아침마당, 세 바퀴, 여성시대,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 속풀이쇼 동치미 등
도서 인생은 초콜릿, 내 인생은 내가 선택한다, 상속을 잘 해야 집안이 산다 등
양소영 변호사는 행복한 직장 생활, 부부 생활을 위해서 경청하고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변호사로서 성공할 수 있었던 것도 이야기를 듣고 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혼전문 변호사로 주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다른 변호사들보다 가족법에 특히 관심이 많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배우자의 유책으로 인해서 이혼 위기에 몰린 여성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고 합니다.
가끔은 이혼을 하러 올 때 이혼을 말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양소영 변호사는 이혼은 부부 갈등의 끝일뿐 이혼한다고 모든 것을 해결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이 있죠. 가족보다 소중한 것은 어디에도 없다고 합니다.
댓글 없음
아래의 댓글 입력을 클릭한 후 익명으로 댓글을 달아 주셔도 됩니다. 글 내용에 관한 질문도 환영합니다. 모든 댓글은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보여집니다. 댓글을 달고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