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윌 크로우 프로필 어깨 부상 이후 구속? (나이 연봉 일정 투수 기록)


기아 새 외국인 용병 투수 윌 크로우 프로필 및 스카우팅 리포트입니다. 기아 윌 크로우 투수는 MLB 풀타임 선발 투수 출신으로 역대 KBO 진출 외국인 선수 가운데서도 탑 급에 속하는 선수로 기아 타이거즈 갤러리들이 환호할 만한 선수입니다. 

2023시즌 선발 라인업이 무너지면서 5할 승률에도 아쉽게 포스트시즌 진출을 하지 못했던 것을 생각하면 기아 윌리엄 크로우 선수 활약이 절실합니다. 현재까지 영입된 LG 디트릭 엔스 등과 비교해서도 메이저리그 성적만 놓고 보면 훨씬 뛰어난 선수로 평가받습니다. 

2024 기아 외국인 선발 투수 윌리엄 크로우 선수를 소개합니다. 

목차

기아 윌 크로우 프로필

기아 윌 크로우 프로필
기아 윌 크로우 프로필


기아 윌리엄 챈들러 크로우 선수는 전형적인 투피치 선수로 93~94마일의 패스트볼과 슬라이더, 체인지업, 싱커를 던지는 선발투수입니다. 2021년에는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풀타임 선발투수로 4승 8패 기록을 거둔 바 있습니다. 

하지만 2022년 부터는 불펜 투수로 전향해 95마일대의 광속구를 던졌지만 2023시즌에는 불펜투수로 어깨 부상 때문에 평균 93마일대로 떨어진 선수입니다. 어깨 부상으로 구속이 떨어지면서 메이저리그 경쟁력을 잃은 상태라 크보로 진출한 선수입니다. 

기아 크로우 어깨 부상 상태는?

기아 타이거즈 팬들이 가장 걱정하는 어깨 부상 문제는 일단 미국과 한국에서 더블체크해서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합니다. 이 부분과 관련해서 걱정이 많으실텐데 윌 크로우 어깨 부상은 정확히 말하면 통증때문에 재활한 것이고 수술한 것이 아닙니다. 

단지 어깨 통증으로 2023시즌 3개월 아웃된 것으로 커리어 동안 부상이 잦은 선수는 아닙니다. 어깨통증으로 마이너리그로 이관된 이후 14경기 27이닝 평균자책점 4.33으로 활약했던 선수입니다. 다만 어깨 통증 이후 윌 크로우 구속은 평균 92마일대로 내려온 상태입니다. 

커리어 기록만 놓고 보면 NC 에릭 페디 선수와 비슷한 성적을 거둔 선수입니다. 다만 메이저리그 선발로 한국에 온 페디와 달리 불펜 전향 이후 한국으로 온 것이 기아 크로 선수입니다. MLB와 달리 KBO에서는 파이어볼러인 만큼 부상만 없다면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보입니다. 

크로우 선수는 재미있는 이력이 있는데 2013년 고등학교 졸업 후에는 31라운드 전체 921번, 2016년 21라운드 전체 632번 등 드래프트 2번을 패스하고 2017년 드래프트 2라운드 전체 65번에 워싱턴 내셔널스에 지명된 선수입니다. 

역대 KBO 용병 투수 가운데 드래프트 최상위 순번에 속하는 재능을 가졌던 선수입니다. 워싱턴에서 5선발로 키우던 투수(2020년 유망주 랭킹 3위)였지만 2020년 조시 벨 트레이드 때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로 트레이드 된 선수입니다. 

기아 크로우 프로필 

  • 윌리엄 챈들러 크로우 (William Chandler Crowe)
  • 생년월일 1994년 9월 9일 (윌 크로우 나이 30세)
  • 국적 미국, 키 188, 몸무게 111, 우투우타 
  • 학력 Pigeon Forge 고등학교, 사우스 캐롤라이나 대학 
  • 가족 윌 크로우 와이프 (아내) 힐러리 (2018년 12월 결혼), 자녀 1명 
  • 소속팀 워싱턴 내셔널스 >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 기아 타이거즈 
  • 인스타 계정 wil_crowe

윌 크로우 일정 

  • 2024년 3월 23일 KBO 개막일 
윌 크로우는 2015년 팔꿈치 인대가 찢어지면 토미 전 서저리 수술을 받은 이력도 있습니다. 재활을 끝내고 돌아온 2016년 95마일대의 구속을 보여주었고 2017년 96마일 대의 구속을 선보이며 워싱턴 내셔널스에 전체 65위로 지명되서 946500달러 계약금을 받았습니다. 

인대 접합 수술을 받은 선수를 2라운드에 지명한 것은 꾸준히 선수를 노리고 있었던 클리블랜드를 제치기 위해 파격적으로 지명했습니다. 이후 괜찮은 성장을 보였고 워싱턴 유망주 3위로 2020년 메이저리그에 데뷔했다가 피츠버그로 트레이드 되었습니다.

윌 크로우 부인 힐러리 

와이프 힐러리 (Hilary)와는 2018년 시즌이 끝나고 12월에 결혼했습니다. 여담으로 윌 크로우 고조 할아버지가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투수 레드 러핑(Red Ruffing)선수입니다. 양키 스타디움에 방문했을때 실제로 할아버지 러핑 명판을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그 이후 경기에서 애런 저지 선수에게 60호 홈런을 맞고 패전투수가 되었습니다.)

기아 윌리엄 크로우 스카우팅 리포트


현재 기아는 용병 타자 소크라테스 브리토 선수만이 재계약한 상태로 용병 선발 투수 2자리가 모두 비어 있습니다. 2023시즌 파노니, 메디나, 산체스, 앤더슨 등 외국인투수가 재앙 같은 성적을 보이면서 이의리 선수 단 한 명만이 10승 이상을 거두며 자기 몫을 했습니다. 

이 때문에 신중하게 영입 중인 기아 타이거즈 입니다. 현재 기아 타이거즈와 링크가 뜨고
기아 크로우 메이저리그 기록
기아 크로우 메이저리그 기록

있는 선수는 제임스 카프리엘리언 (카프렐리안), 루크 위버, 잭 톰슨, 제이크 우드포드, 드류 앤더슨, 케일럽 부리쉬, 코리 애보트, 체이스 데용 등입니다. 
(루이스 파티노, 호세 우레냐, 제이슨 알렉산더, 타일러 비디, 저스틴 던 등이 디시 등 캘러리에서 떠돌고 있습니다.)

윌리엄 크로우 메이저리그 기록입니다. 

그만큼 크로우 선수의 성적이 곧 2024시즌 기아 성적이 될 가능성이 높은 상태입니다. 문제는 2023년 마이너리그  트리플 A 성적이 27이닝 30삼진 13볼넷 평균자책점 4.33, 피안타율 291, WHIP 1.67로 이전보다 대폭 떨어졌다는 점입니다. 

작년 마이너리그 패스트볼 평균 구속은 92마일 (149km) 정도입니다. 다만 메이저리그와 달리 국내에서는 150 전후의 구속은 선발 톱 10에 들어가는 수준으로 파이어볼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최근 스위퍼 (공식적으로는 싱커)를 최근 장착해서 던지고 있는 선수입니다. 

우투수로 좌타자 상대에는 싱커 - 체인지업 구종을 쓰고 우타자 상대에는 포심 - 슬라이더 구종 위주로 상대합니다. 슬라이더도 90마일 구속이 나오는 만큼 국내에서는 스위퍼 구종에 의한 부상 걱정도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여담으로 원래 왼손잡이 선수인데 우투우타라는 독특한 야구선수이기도 합니다. 
(스위퍼 구종 때문에 어깨 부상이 발생했다고 보는 의견도 있습니다.)

기아 윌 크로우 연봉 총액 100만달러


공식적인 연봉은 계약금 20만 달러, 연봉 60만 달러로 보장 80만 달러에 옵션 20만 달러까지 외국인 용병 한도 최대인 백만 달러 용병입니다. 요코하마 Dena 등과도 링크가 있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탬파베이 마이너리그 제안도 있었지만 기아를 택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아 크로우 총평

2021년 기록을 기준으로보면 건강하다면 엔시 에릭 페디, 기아 브룩스 정도의 특급 용병이라고 봐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메디컬 이슈가 걱정될 수도 있는데 구단에서도 더블 체크 했다고 하고 통증 때문에 3개월 정도 쉬었고 현재는 회복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선발투수로서 원래 이닝을 많이 먹는 선수가 아니었던 만큼 이닝이터로서 활약해줄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알 것 같습니다. 구종가치만 놓고 보면 괜찮은 외국인 용병투수로 봐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153km 구속(95마일)은 현 시점에서는 살짝 과장이라고 보입니다.)

기아는 동시에 외국인 투수 2명을 발표하려다 크로우 선수만 먼저 발표했는데 나머지 1명도 조만간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2024시즌 기아 타이거즈 크로우 선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롯데 빅터 레예스 프로필도 참고해 주세요. 

내 사진

냥냥깜냥 작성

댓글 없음

아래의 댓글 입력을 클릭한 후 익명으로 댓글을 달아 주셔도 됩니다. 글 내용에 관한 질문도 환영합니다. 모든 댓글은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보여집니다. 댓글을 달고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