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살 때 골프대회에 참가했고 10살 때 이미 아마추어 대회에서 우승한 골프천재가 있습니다. 타이거 우즈 선수 이야기인 줄 아는 분들이 있으실텐데 새롭게 떠오르는 LPGA 여자 프로 골퍼 로즈 장 선수 이야기입니다.
아마추어 통산 28승을 거두며 말 그대로 평정했던 골프 최강자인 로즈 장 선수가 초청 선수로 데뷔하자마자 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로즈 장 선수는 이번 미즈호 아메리카스 오픈 우승으로 각종 기록을 세웠는데요.
첫째, 72년 만에 프로 데뷔전 우승이라는 사상 두 번째 대기록입니다. 첫 번째 데뷔전 우승의 주인공은 1951년 베벌리 핸슨 (1951년 이스턴 오픈) 선수입니다.
둘째, 비회원 우승자입니다. 이전 기록은 2022년 ISPS 한다 인비테이셔널 우승자 마야 스타르크 선수입니다.
셋째, LPGA 투어 사상 4번째 초청선수 우승자입니다. 서희경(2010JTBC 클래식), 렉시 톰슨(2011 나비스타 클래식), 리디아고 (2013년 캐나다 여자오픈) 등의 뒤를 이은 역대급 기록입니다.
LPGA의 떠오르는 스타 골프선수 로즈 장 국적 프로필 나이 부모 일정 등을 소개합니다.
-
-목차-
- 로즈 장 프로 골퍼
- 골프선수 로즈 장 국적?
로즈 장 프로 골퍼
로즈 장 골프선수 |
최근 KLPGA 투어에도 방신실 프로 골퍼가 되자마자 폭발적인 샷으로 인기 폭발 중인데요. 미국 로즈 장 프로 골퍼는 넬리 코다 선수의 뒤를 이어서 차세대 미국 여자 프로 골프의 아이콘인 선수입니다.
신인 선수의 데뷔전이지만 갤러리를 몰고 다니며 엄청난 환호성과 함께 박수를 받을 정도로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마추어 최강자라는 호칭 답게 141주 연속 아마추어 세계랭킹 1위를 기록하면서 리디아 고 (131주 연속), 타이거 우즈 기록을 경신한 로즈 장 선수입니다.
"오늘은 내게 특별한 날이다." - 로즈 장 인터뷰 중에서
아마추어 세계 랭킹 1위의 프로 데뷔전 소감입니다. 로즈 장 선수는 한국 골프선수들과도 많은 인연을 가지고 있는데 이전 아마추어 세계 최강자가 바로 리디아 고 선수이며 골프 롤모델이 미셸 위 선수입니다.
지난 4월에 열린 2023 오거스타 여자 아마추어 골프 대회에서는 한국계 미국인 제니 배 선수와 2차 연장 끝에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프로 데뷔전으로 미즈호 아메리카스 오픈을 선택한 것도 롤모델인 미셀 위 선수가 바로 이 대회의 호스트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로즈 장 미즈호 아메리카스 오픈 우승
미즈호 아메리카스 오픈 우승상금 41만 2500달러(한화 5억 5천만원), 총상금 275만 달러
개최 장소 뉴저지 주 저지시티 리버티 내셔널 GC
대회 일정 2023년 6월 1일 ~6월 4일 (현지 일정)
공식적으로는 LPGA 투어 회원이 아니라 초청선수로만 참가할 수 있습니다. KLPGA에서도 방신실 프로가 시드권이 없어서 초청선수로만 경기에 나섰습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로즈 장 선수는 지난 5월 27일 프로 전향 선언을 인스타그램에서 밝혔는데 US 오픈, AIG 여자 오픈 등 메이저대회에서도 벌써 초청선수를 요청했다고 합니다.
"프로라는 수식어는 확실히 다른 것 같다." -로즈장 대회 첫 날 인터뷰
미즈호 아메리카스 오픈 1라운드 공동 12위로 겸손하게 시작한 로즈장 선수는 둘째 날 공동 4위로 치고 올라가더니 대회 사흘 째 단독 선두가 되었습니다. 태국 아타야 티티쿨, 인도 아디티 아속, 샤이엔 나이트 선수들과 우승 경쟁을 벌였는데요.
제니퍼 컵초 선수가 4언더파를 치며 공동선두가 되면서 잠시 위기에 빠졌습니다. 로즈장 제니퍼 컵초 선수는 9언더파로 연장에 들어갔고 연장 2차전에서 파를 잡아 보기를 기록한 컵초 선수를 제치고 데뷔전 우승의 대기록을 차지했습니다. 여기서도 재밌는 기록을 하나 세웠는데 대회 마지막날 노버디 플레이(2오버파)였음에도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로즈 장 선수가 프로에 데뷔하자마자 솔하임컵 미국 대표팀 후보로 강력하게 떠올랐는데요. 솔하임 컵에 참가하려면 LPGA 정식 회원만 가능해서 우승을 해야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많은 팬들이 응원을 보냈는데 가볍게 미션을 달성한 로즈 장 선수입니다.
골프선수 로즈 장 프로필
본명 Rose Zhang
학력 스탠퍼드 대학교
키 169
가족 로즈 장 부모 (아버지 장하이빈, 어머니) 등
로즈 장 인스타 계정 rose135z
로즈 장 나이 20세
2003년 5월 24일 생으로 올해 20세로 미국 캘리포니아 태생입니다. 5월 27일에 프로전향을 발표한 이유도 생일이 지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른 선수에 비해서 프로 전향이 늦었는데 그 이유는 학업 때문이라고 합니다. 프로 데뷔 이후에도 학업을 병행할 생각이라고 합니다.
로즈 장 일정
미즈호 아메리카스 오픈 2023년 6월 1일~6월 4일 (한국시간)
샵라이트 LPGA 클래식(총상금 175만 달러) 2023년 6월 9일~6월 11일
미즈호 아메리카스 오픈 우승으로 이제 LPGA 정식 회원이 되었고 벌써 솔하임컵 올해의 미국팀 후보가 됐다고 합니다. 슈퍼 루키답게 데뷔전부터 갤러리들을 몰고 다니고 있으며 벌써 아디다스가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솔하임컵이란, 미국과 유럽의 여자 골프 대항전으로 양쪽의 자존심이 걸린 대회로 유명합니다. 2023년 솔하임컵 일정은 9월 22일~24일까지이며 스테이시 루이스 선수가 미국 대표팀 단장을 맡을 예정입니다.
로즈 장 골프 영상
2023 미즈호 아메리카스 오픈 로즈 장 선수의 활약 동영상입니다.
골프선수 로즈 장 국적?
ㄹ로즈 장이라는 이름 때문에 한국계 선수가 아닌가 오해할 수 있는데 로즈 장 골프선수 국적은 미국 국적이며 중국계 여자 골프 선수입니다. 로즈 장 아버지 장하이빈 씨가 중국계 미국인으로 로즈 장이 어렸을 때 미국으로 이민을 가서 현재 캘리포니아 주 아카디아에서 살고 있습니다.
로즈 장 어머니는 미국인입니다. 이 때문에 중국 인뤄닝 선수와 함께 중국 내에서도 상당히 주목을 받고 있는 여자 골프 선수입니다. 골프를 처음 시작하게 된 것도 아빠 장하이빈 씨가 골프를 좋아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타이거 우즈 선수처럼 어린 시절부터 골프를 치기 시작해서 8살 때 이미 아마추어대회에 참가했고 10살 때 첫 우승을 거둔 천재 골퍼입니다. 장하이빈 씨가 직접 딸의 캐디를 맡아서 지원을 했다고 합니다.
로즈 장 캐디 제이슨 길로이드
지난 2022 US 여자 오픈 당시 이민지 프로 캐디 제이슨 길로이드 씨를 기억하시나요? 이민지 선수와는 무려 5년간 함께 한 캐디 계의 베테랑입니다. 그동안 크리스티 커, 로지 존서, 안나 노퀴스트, 앨리슨 리 등 여자 골퍼들과 함께 하면 통산 26승(메이저 4승)을 올린 프로 캐디입니다.
로즈 장 선수는 프로 전향과 동시에 베테랑 캐디를 알아보던 중 제이슨 길로이드 씨와 함께 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데뷔 전을 우승으로 차지한 슈퍼루키 로즈 장 골프 클럽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골프선수 로즈 장 클럽 정보
드라이버 브랜드 캘러웨이 패러다임 트리플 다이아몬드
우드 캘러웨이 로그 ST LS 3번, 5번
하이브리드 캘러웨이 매버릭 4, 5
로즈 장 아이언 캘러웨이 에이펙스
웨지 캘러웨이 맥 대디 5 죠스 로우 (50도, 54도, 58도)
로즈 장 퍼터 오디세이 트리 핫 5K 더블 와이드
볼은 캘러웨이 크롬 소프트 브랜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중국계 미국인으로 데뷔하자마자 미국 여자프로 골프의 아이콘이 되었는데요. 현재 세계랭킹 1위 고진영 프로와 아타야 티티쿨 등 아시아 선수들이 가득한 미국여자골프의 자존심이라고 합니다.
이미 스탠퍼드 대학시절 20개 대회에서 12개 대회를 우승하며 타이거 우즈 기록(26개 대회 출전 11개 우승)까지 바꾼 로즈장 골프선수입니다. 미국 여자 골프의 미래라고 불리는 로즈 장 선수의 활약에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댓글 없음
아래의 댓글 입력을 클릭한 후 익명으로 댓글을 달아 주셔도 됩니다. 글 내용에 관한 질문도 환영합니다. 모든 댓글은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보여집니다. 댓글을 달고 기다려 주세요.